윤리경영
cross
cross

기업윤리를 지키며 금융 발전에 공헌합니다.

머니박스는 투명한 윤리경영 및 임직원의 올바른 윤리의식 함양을 통하여 건전한 환전 정착에 기여하고,
고객보호 및 기업가치 증대를 통하여 환전산업의 발전을 도모합니다

제1절 기본원칙

1. 신의성실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정직과 신뢰를 가장 중요한 가치관으로 삼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충실의무
머니박스 임직원은 금융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전문성 유지를 위하여 노력하며, 은행의 지속적인 성장과 금융산업의 발전을 위해 맡은 업무에 충실하여야 한다.

3. 법규준수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관련 법령 및 제 규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4. 시장질서 존중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이를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5. 고객우선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에게 보다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6. 주주가치 극대화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하여 주주와 기타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제2절 머니박스의 의무

1. 고객에 대한 의무
① 머니박스는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서비스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② 머니박스는 고객의 자산과 정보를 관련법규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관리하며, 고객의 사생활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 임직원에 대한 의무
① 머니박스는 임직원 개개인의 창의성과 능력이 충분히 발휘되는 업무환경 및 조직문화 형성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② 머니박스는 임직원의 기본적 인권을 존중하며, 성별·종교·출신, 학연, 지연, 장애유무 등에 따른 차별대우를 하지 않으며,성과 및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하고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

3. 경영진의 책임
머니박스의 경영진은 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교육을 실시하는 등 올바른 윤리문화 정착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4. 협력업체와의 상생
머니박스는 협력업체와 공정한 거래를 통한 상생의 관계를 지향하며,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불공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5. 모범적 기업활동
머니박스는 적법하고 정당한 기업활동을 통해 여타 기업의 귀감이 되고,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6. 환경 보호
머니박스는 환경보호가 미래세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필수요건임을 인식하고,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관련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야 한다.

7. 사회 공헌
머니박스는 사회적 책임을 가진 기업으로서 사회 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임직원의 건전하고 자발적인 사회 봉사활동 참여를 권장하여야 한다.

윤리경영
cross
cross

기업윤리를 지키며
금융 발전에 공헌합니다.

 

머니박스는 투명한 윤리경영 및 임직원의 올바른 윤리의식 함양을 통하여 건전한 환전 정착에 기여하고, 고객보호 및 기업가치 증대를 통하여 환전산업의 발전을 도모합니다

제1절
기본원칙

1. 신의성실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정직과 신뢰를 가장 중요한 가치관으로 삼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충실의무
머니박스 임직원은 금융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전문성 유지를 위하여 노력하며, 은행의 지속적인 성장과 금융산업의 발전을 위해 맡은 업무에 충실하여야 한다.

3. 법규준수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관련 법령 및 제 규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4. 시장질서 존중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이를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5. 고객우선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에게 보다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6. 주주가치 극대화
머니박스와 임직원은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하여 주주와 기타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제2절
머니박스의 의무

1. 고객에 대한 의무
① 머니박스는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서비스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② 머니박스는 고객의 자산과 정보를 관련법규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관리하며, 고객의 사생활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 임직원에 대한 의무
① 머니박스는 임직원 개개인의 창의성과 능력이 충분히 발휘되는 업무환경 및 조직문화 형성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② 머니박스는 임직원의 기본적 인권을 존중하며, 성별·종교·출신, 학연, 지연, 장애유무 등에 따른 차별대우를 하지 않으며,성과 및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하고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
3. 경영진의 책임
머니박스의 경영진은 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교육을 실시하는 등 올바른 윤리문화 정착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4. 협력업체와의 상생
머니박스는 협력업체와 공정한 거래를 통한 상생의 관계를 지향하며,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불공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5. 모범적 기업활동
머니박스는 적법하고 정당한 기업활동을 통해 여타 기업의 귀감이 되고,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6. 환경 보호
머니박스는 환경보호가 미래세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필수요건임을 인식하고,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관련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야 한다.

7. 사회 공헌
머니박스는 사회적 책임을 가진 기업으로서 사회 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임직원의 건전하고 자발적인 사회 봉사활동 참여를 권장하여야 한다.